내연기관에서 전기차 시대로 넘어가는 과도기 시대에 더욱도 빛나보이는 자동차들이 있는데요 일명 우주명차라고 불리는 자동차들
고장도 잘안나고 오히려 오버설계로 무시무시한 내구성을 자랑했던 자동차 이제는 그런 명차들이 대접을 받으면서 자동차 마니아
수집가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수집까지는 아니어도 마지막 내연기관을 즐기면서 고장걱정 크게 안하며 탈수 있는 그런자동차 중고 자동차를 구매생각중이시라면 고민일텐데요~!
오늘은 그첫번째 이야기
일본의 렉서스 자동차 그중에서도 렉서스 350이야기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전기차로 넘어가기전에 마지막 내연관 자동차를 속안썩이고 오래 타고 싶다면 한번쯤 고민해도 될만한 자동차
물론 첫 세대를 지나 몇세대 거치면서 전자적 시스템이 적용되어 전자적인 고장도 적지 않지만 다른브랜드에 비해 잔고장은 역시나 적은 렉스스죠 오늘은 그 첫번째 이야기! 렉스서 rx350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렉서스 RX350, 48만 km를 달려도 강력한 성능을 유지하는 비결 과연 무엇일까?
자동차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내구성과 신뢰성입니다. 특히 독일 브랜드의 고급 SUV와 비교하면 렉서스 RX350은 유지비가 훨씬 낮고, 오랫동안 문제없이 운행할 수 있는 차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렉서스 RX350은 48만 km 이상 주행하고도 강력한 성능을 유지하는 모델로 유명한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렉서스 RX의 역사, 내구성 비결, 유지비 절감 요인까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큰 돈 안들이고 20만km 타더라도 성공인데 40만 이상이라니~!!
1. 렉서스 RX의 역사: 프리미엄 SUV의 원조
렉서스 RX는 1997년 출시 이후 25년 넘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프리미엄 SUV입니다.
벌써 출시된 지 27년 명차라고 불리는 bmw x3(e83)도 2003년 출시인데 국내에서는 대중적인 인지도는 낮지만 긴 역사만큼이나
렉서스 정신으로 부품 하나하나 내구성 있게 분석하고 발전해 오면서 큰 변화보다는 안정적인 내구성 있는 진화를 한 렉서스입니다.
✅ 1세대 (XU10, 1997~2003) – 럭셔리 SUV의 시작
• 렉서스 최초의 SUV, 부드러운 승차감과 정숙성을 강조
• 3.0L V6 엔진(1MZ-FE) 탑재, AWD(사륜구동) 옵션 제공
✅ 2세대 (XU30, 2003~2008) – 하이브리드의 도입
• 실내 공간 확대, 3.3L V6 엔진 추가
• RX400h 출시 → 하이브리드 SUV 시대 개척
✅ 3세대 (AL10, 2008~2015) – RX350 등장
• 3.5L V6 엔진 최초 적용 → RX350 브랜드 확립
• 2012년부터 스핀들 그릴 디자인 도입
✅ 4세대 (AL20, 2015~2022) – 더욱 강력해진 RX
• 8단 자동 변속기, 최신 AWD 시스템 적용
• RX450h 하이브리드 모델 성능 강화
✅ 5세대 (AL30, 2022~현재) – 새로운 기술과 럭셔리
• 최신 GA-K 플랫폼 적용으로 경량화 및 강성 향상
• 터보 엔진 및 하이브리드 시스템 성능 최적화
렉서스 RX는 세대를 거듭할수록 더 강력한 내구성과 성능을 갖춘 럭셔리 SUV로 발전해 왔습니다.
2. 렉서스 RX350의 뛰어난 내구성의 비결
렉서스 RX350은 도요타의 철저한 품질 관리 시스템과 엔지니어링 기술이 적용되어 놀라운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 도요타의 ‘QDR(품질·내구성·신뢰성)’ 철학
렉서스는 ‘QDR(Quality, Durability, Reliability)’ 철학을 바탕으로 차량을 설계합니다. 즉, 최고의 품질, 강력한 내구성, 신뢰할 수 있는 성능을 유지하는 것이 핵심이죠.
✅ 강력한 3.5L V6 엔진
RX350은 **3.5L V6 엔진(2GR-FKS)**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 고효율 설계: 연비와 성능의 최적화
• 듀얼 VVT-i 시스템: 가변 밸브 타이밍 기술로 엔진 수명 연장
• 견고한 내구성: 48만 km 이상 주행해도 성능 유지
✅ 독일차보다 단순화된 설계
렉서스는 독일 브랜드(벤츠, BMW, 아우디)에 비해 엔진과 전자장치의 구조가 단순합니다.
• 불필요한 복잡한 전자 장치 최소화 → 고장 위험 감소
• 부품 수를 줄여 유지보수 용이
• 엔진룸 설계가 간단해 정비성이 좋음
고장 안나고 오래탈수 있는 가장큰장점은 바로 위에서 말한 전자장치 구조의 단수화가 아닐까 생각이드네요
3. 렉서스 RX350의 유지비가 저렴한 이유 (vs 독일차)
✅ ① 단순화된 부품 구조로 수리비 절감
렉서스 RX350은 독일차 대비 복잡한 전자제어 시스템이 적고, 기계적인 고장 가능성이 낮은 구조로 설계되었습니다.
• 독일차: 터보차저, 고압 연료펌프, 공기압 서스펜션 등 복잡한 기술 적용 → 고장 시 높은 수리비
• 렉서스 RX: 자연흡기 V6 엔진, 전자장치 최소화 → 고장 시 간단한 수리 가능
✅ ② 유지보수 주기가 길어 교체 비용 절감
렉서스는 부품의 내구성이 뛰어나고, 소모품 교체 주기가 길어 유지비가 적게 듭니다.
• 타이밍 체인 방식 적용 → 타이밍 벨트 교체 불필요
• 냉각수, 변속기 오일 수명 연장 → 유지보수 비용 절감
• 브레이크 디스크와 패드 수명 길음 (독일차 대비 교체 주기 약 1.5배 더 김)
✅ ③ 소모품 비용이 적게 듦
독일차와 비교하면 렉서스는 소모품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물론 타는사람의 운전자 습관에 따라 다르겠죠)
결과적으로, 같은 기간 동안 유지보수 비용이 독일차 대비 30~50% 이상 저렴합니다.
4. 48만 km 이상 주행한 렉서스 RX350, 현실적인 유지 팁
✅ 정기적인 엔진 오일 교환
• 8,000~10,000km마다 교체 → 엔진 수명 연장
• 합성유 사용 시 엔진 마모 감소
✅ 냉각수와 미션 오일 체크
• 냉각수 점검하여 엔진 과열 방지
• 변속기 오일을 8~10만 km마다 교체
✅ 타이어 및 서스펜션 관리
• 1년에 한 번 휠 얼라인먼트 조정
• 타이어 마모 상태 체크 후 교체
모든 자동차들이 공통적으로 유지하는 관리방법이지만 컴포트한 관리를 할수있는 자동차의 설계로
고성능의 브랜드 자동차에 비해 유리 관리가 수월하게 사실입니다.
5. 렉서스 RX350은 최고의 ‘경제적인 프리미엄 SUV’
렉서스 RX350은 48만 km 이상 주행해도 강력한 성능을 유지하는 차로 유명합니다.
• 독일차 대비 단순화된 부품과 낮은 유지보수 비용
• 뛰어난 내구성과 낮은 소모품 교체 비용
• 장기간 주행에도 안정적인 성능 유지
독일차를 운행 중이 필자에게도 이 정도의 매력적인 녀석은 다음번 구매 목록에 올려놓고 싶네요
오너가 질려서 바꾸다는 바로 그 렉서스 중고차 고민 중이시라면 좋은 매물로 찾아보셔도 될 것 같네요
신뢰성과 내구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분들에게 렉서스 RX350은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더많은 즐거운 이야기가 올라가니 구독좋아요 아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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